티스토리 뷰

목차



    도시가스비를 절약하면 현금으로 돌려주는 정책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바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입니다. 정부에서는 도시가스 사용량이 전년도보다 낮을 경우에 현금으로 돌려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을 신청해보세요!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K-가스 캐시백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할 때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가입이 진행됩니다.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캐시백 신청이 완료되는 간편한 시스템입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옆에 회원가입이 보이실 겁니다. 회원가입으로 접속하시면 회원 선택이라는 것을 합니다. 저희는 개개인 별로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회원을 선택합니다. 준비해야 할 서류는 도시가스 고지서와 계약자 정보제공동의서가 있습니다.

     

     

     

    이후에는 약관에 동의한 다음 핸드폰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진행하신 다음 도시가스사, 고객식별번호, 지급받을 계좌, 계좌인증까지 진행해 주시면 정보입력이 끝나고 가입이 완료됩니다.

     

     

     

     

    캐시백 신청기간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캐시백은 23년 12월 1일부터 24년 3월 31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의 사용량이 2023년 12월부터 2024년 3월까지의 사용량보다 높을 경우에 높은 만큼 현금을 돌려받는 방식입니다. 2024년 7월쯤에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도시가스 절약가이드

     

     

     

    도시가스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보일러청소를 하는 방법도 있고, 난방 밸브를 조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난방하지 않는 방문은 닫아두고 열기를 보존해야 합니다. 또한 방별로 코일의 길이가 달라 난방불균형이 생기는데 회수온도가 높은 밸브를 잠그고 회수 온도가 낮은 밸브를 열어서 사용하셔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실내 적정 난방 온도를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방비를 20도에서 1도씩 올라갈 때마다 15%가 증가되는데 높은 온도로 난방하다 덥다고 껐다가 다시 켜면 가스 소비량이 크기 때문에 애초에 난방온도를 낮게 설정하여 소비량을 절약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